미국

피마 항공우주박물관2 Pima Air & Space Museum 2

조태오 2011. 3. 12. 13:59

아리조나주 피마 항공우주박물관(PIMA  AIR & SPACE MUSEUM)   실내 전시장 구경을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 야외 전시장이 눈앞에 펼쳐졌다. 이렇게 많은 비행기를 한꺼번에 보는 건 처음이다

걸어다니면 시간도 너무 걸리고 하니, 트램을 타고 한비퀴 돌면서 설명해준단다.

우리 말고도 몇사람이 더 왔다.

 

300종류의 항공기가 전시되어있다.

 

야외 전시장은 이 차를 타고 돌아다니며 구경한다.

 

Ryan-Temco  D-16  Twin Navion.  1946년에 소개, 승무원2  승객2명, 최고속도 185mph 항속거리 850마일.

 

 

Sikorsky  CH-54A  중량화물용 헬기. 1962년 첫비행, 이륙중량 42,000파운드 승무원 3명.

월남전에서 잘 쓰였다고한다.

 

 

 

Beechcraft  S18D  Twin Beech 승객용. 1937년 첫비행, 2차대전때는 훈련용으로 사용.

승무원2명, 승객 8명. 최고속도 230mph 항속거리 750마일.

 

Beechcraft  AT-7  Navigator  훈련기. 승무원2  승객4명, 최고속도 230mph 항속거리 1626마일.

 

  

BeechCraft  2000A  Starship 비즈니스용. 프로펠러가 뒤에 붙은 푸쉬형.

1988년 생산개시 1995년까지 53대 생산,승무원 1또는 2명, 승객 6명, 최고속도 385mph 항속거리 1320마일.

 

Beechcraft  U-8D  경 수송기. 1950년대 부터 1980년대까지 운용.

조종사1, 승객 3명, 최고속도 202mph 항속거리 1080마일.

 

 Bede  BD-4  조립형 비행기. 완제품을 사기보다는 조립용 키트를 사다가 집에서 조립한다.

1968년 발매개시 아주 안전한 기종으로 지금은 판매되지 않지만 현재까지 40년동안 인기있는 기종이다.

최고속도 183mph 항속거리 900마일.조종사1 승객 3명.

 

 Erco  415C  Ercoupe  2인승 경비행기. 1939년 첫비행 2차대전으로 생산중단되었다가 1946년에만 4300대를 생산했다.

최고속도 117mph 항속거리 450마일.

 

 

 Beechcraft  N-35  Bonanza  4인승 경비행기. 1945년 첫비행,

1947에만 1000대 생산, 1982년까지 10,403대 생산. 최고속도 225mph 항속거리 1215마일.

 

 

Vultee  BT-13A  Valiant  훈련기. 1939년부터 11,000대 생산. 2인승, 최고속도 180mph 항속거리 725마일.

 

  North American  BT-14A  Yale  훈련기.  2인승, 최고속도 175mph  항속거리 750마일.

  

North American  AT-6B  훈련기.  2인승, 최소속도 210mph 항속거리 770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