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피마 항공우주박물관3 Carrier

조태오 2011. 3. 13. 14:01

아리조나주 피마 항공우주박물관 (PIMA AIR & SPACE MUAEUM) 야외 전시장에는 비행기가 집채보다 더 큰 비행기도 많았다

덩치가 저만큼하니 그에 대한 추진력도 대단해야 하는걸 보았다.

보통 큰 비행기라고 해도 엔진이 네개면 되는줄 알았는데, 6, 8개 짜리도 있다.

 

오래전부터 저런 기술을 갖고 있고, 운용할 능력을 갖고 있는 미국을 당할 나라가 없겠다는 생각이 든다.

 

 

Boing  C-97G  수송기.  1945첫 비행, 승무원5명, 최고속도 340mph 항속거리 4200마일.

 

Boing  KC-97G  Syartofreighter  공중급유기. 승무원 5명, 최고속도 340mph 항속거리 4200마일.

 

Lockheed  C-141B  수송기. 최초의 제트수송기,

처녀비행은 1963년12월 17일 라이트형제 첫비행 60주년 기념으로 시행되었다.

승무원 5명, 89000파운드의 화물 적재가능. 최고속도 565mph 항속거리 3200마일.

 

 

Douglas  C-54D  수송기.  미육군 최초 4발수송기,

1948-1949 서베르린 공수작전을 수행한 기종, 승무원 2명, 50명 수송, 최고속도 365mph 항속거리 3900마일.

 

 

Fairchild  C-82A  수송기. 

1944 첫비행, 승무원 4명  승객 44 - 81명, 최고속도 248mph 항속거리 3875마일.

 

Lockheed  C-130A  수송기. 

1954년 생산 이후 최장기간 생산 기록세움. 승무원 5명 최고속도 383mph 항속거리 3215마일.

 

 

Lockheed  C-130D  수송기.

C-130A를 개조하여, 극한지역에 이착륙할 수 있도록, 활주로가 얼었거나,

눈이 쌓였을 경우에 대비해  바퀴에 스키장치가 붙어있다. 1980년대 중반까지 운용되었다.

 

 

Douglas  C-133B 수송기.  대륙간 탄도미사일 수송용. 승무원10명, 최고속도 331mph 항속거리 3975마일.

 

 

North American  CT-39A  제트 훈련기 겸  수송기.

첫비행 1958년, 승무원 2명, 수송인원 6명, 최고속도 595mph 항속거리 1950마일. 

 

 

Douglas  C-117D  수송기.

 DC-3/C-47 을 기본으로 제작. 승무원 3명, 수송인원 35명. 최고속도 270mph 항속거리 2500마일.

 

 

Douglas C-124C  수송기.

대용량 화물 장거리 수송용, 총 이륙 중량 19만 파운드, 항속거리 4030마일. 승무원 8명

 

 

Lockheed  VP-3A  수송기   1961년 비행개시, 최고속도 476mph 항속거리 4765마일

 

Northrop  YC-125A  Raider  전략수송기. 

승무원 2  승객 36명, 최고속도 207mph. 프로렐러가 세개인 것이 이채롭다.

 

 Budd  RB-1  수송기  2차대전시 비행기제조용 알미늄 원료 부족을 우려해  스텐레스스틸 용접해 만든 비행기.

최고속도 197mph, 항속거리 3000마일.

 

Boing  VC-137B  미국 대통령 전용기.

1959년 제작, 승무원18명, 승객 40명, 최고속도 623mph 항속거리 3217마일. 

 

 

 Government  N22B  수송기.

호주정부가 군대 민간 겸용으로 개발, 1970년 첫비행, 승무원 4명, 최고속도 193노트 항속거리 730마일.

 

  

 Boing  EC-135J  Startotanker  공중급유기. 

승무원 29명, 이륙중량 297,000파운드  최고속도 552mph 항속거리 3000마일.

 

Aero Spacelines  377-SG  Super Guppy  특수 수송기.

덩치가 크고 비교적 가벼운 화물 수송용. Boing C-97 를 기초로 개조했다.

NASA에서 1991년까지 운용, 수송가능 화물중량 41,000파운드 승무원 4명.